'던파 모험가 일동' 명의로 9100만원 상당 기부금 전달
시설환경 개선사업 대상 도내 보육원 후원 협약 완료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넥슨 자회사 네오플은 지난달 22일 개최된 '2025 던파 페스티벌'의 '성띵 스페셜' 기부 이벤트로 조성된 모금액과 회사 기부금을 합산한 약 9100만원의 후원금을 제주도 보육원 시설환경 개선 사업에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이용자들과의 약속을 이행하는 의미를 담아 '던파 모험가 일동'의 이름으로 전달되며, 제주 지역 아동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노후화된 도내 보육원 시설을 개보수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 |
| 넥슨 자회사 네오플은 '2025 던파 페스티벌'의 기부 이벤트로 조성된 모금액과 회사 기부금을 합산한 약 9100만원의 후원금을 제주도 보육원 시설환경 개선 사업에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성승헌 캐스터와 윤명진 네오플 대표(오른쪽). [사진=넥슨] |
네오플은 제주도 보육원 시설환경 개선 사업의 대상 기관인 홍익아동복지센터, 제주보육원, 천사의집, 제남아동센터 등 도내 보육원 4곳의 필요 수리 항목을 검토하고 공사 견적 비교를 거쳐 후원 협약을 완료했다. 내년 12월 31일까지 보육원 아이들이 생활하고 있는 공간의 개보수를 위한 후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20주년을 함께해 주신 던파 모험가분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전달하게 된 만큼 그 의미가 더욱 깊다"며 "이번 기부가 도내 보육원 아이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플은 도내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발달장애아동 재활치료비 지원, 드림UP 예체능 꿈나무 지원, 보호대상 아동 디딤씨앗통장 적립금 지원, 방과 후 공부방 '꿈들' 지원 등 제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이어 나가고 있다.
shl22@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