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인공지능(AI) 생체인식 전문기업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는 글로벌 보안 전문매체 에이엔에스(A&S)가 발표한 '2025 글로벌 Top 50 보안 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A&S는 전 세계 보안 기업을 대상으로 매출 및 수익성을 기준으로 매년 순위를 발표한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의 이번 글로벌 Top 50 보안 기업 선정은 생체인식 보안분야를 중심으로 글로벌 위상이 높아졌음을 입증한 것이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는 25년간 축적한 독자 생체인식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지문·얼굴·홍채 등 멀티모달 인증 솔루션을 고도화해 왔다. 또한 금융, 공공, 리테일, 데이터센터 등 글로벌 주요 산업군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 |
| '2025 글로벌 Top 50 보안 기업'에 선정된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사진=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
회사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25년간 축적해온 생체인식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AI 자동화와 클라우드 기술로 변화하는 보안 산업에서 지능형 생체인식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더욱 안전하게 보안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는 생체인식 출입통제기 분야에서 글로벌 10위권의 기업으로 도약했다. 최근 프랑스 AI 데이터센터 프로젝트를 비롯해 일본전기주식회사(NEC) 향 얼굴인식 시스템 공급 확대 등 해외 주요 시장에서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