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와 크랙 보수를 한 번에…투명하고 간편한 생활 방수재
[서울=뉴스핌] 조수민 기자 = 노루페인트가 실내외 균열 부위의 방수와 보수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크림 타입 생활 방수재 '굿바이 누수 방수크림'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초보자도 손쉽게 시공할 수 있도록 고안된 수용성 1액형 제품이다. 창틀이나 바닥의 균열, 조인트, 코너 등 일상 속 다양한 누수 우려 부위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수 솔루션이다.
![]() |
노루페인트 '굿바이 누수 방수크림' [제공=노루페인트] |
이 제품은 흘러내림이 없는 크림 제형으로 시공이 쉽다. 작업 후에는 투명하게 마감돼 기존 소지면의 색상과 질감을 자연스럽게 유지할 수 있다. 콘크리트, 타일 등 다양한 재질에 적용이 가능하다. 부착력과 내구성이 뛰어나 오랜 시간 외관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수용성 기반으로 유해물질이 거의 없고 냄새가 적다. 일반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셀프 인테리어용으로도 적합하다.
시공 방법은 간단하다. 방수크림을 바르기 전 시공 부위를 깨끗이 청소한 뒤 마스킹 테이프로 보양 작업을 하고 헤라나 주걱, 붓 등을 이용해 균열 부위에 크림을 고르게 펴 바르면 된다. 특히 기존 실리콘 위에 덧바를 경우에는 시공한 지 2년 이상 된 경우에 한해 표면의 분진만 제거한 후 사용해야 한다. 신규 실리콘 시공 직후에는 접착 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시공 후 12시간 이내에는 물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방수는 전문가의 영역이라는 인식을 넘어 이제는 소비자 스스로도 손쉽게 시공할 수 있는 시대"라며 "굿바이 누수 방수크림은 '누수'와 '크랙 보수'를 동시에 해결하고 싶은 사용자들을 위한 실용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lue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