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과 우수기업 쌍방향 체험, 공감 기반 마케팅 실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0일 지역 우수기업과의 실질적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와 공감대를 쌓고 동반 성장 기반을 넓히기 위한 '1일 체험 공감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0일 지역 우수기업과의 실질적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와 공감대를 쌓고 동반 성장 기반을 넓히기 위한 '1일 체험 공감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사진= BNK부산은행]2025.07.10 dedanhi@newspim.com |
이 프로그램은 부산은행 직원이 지역 기업을 방문하여 실무를 체험하고, 기업 직원은 은행의 다양한 부서를 경험하는 쌍방향 체험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단순 업무 벤치마킹을 넘어 기업 간 진정한 교류를 지향하며 '공감'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실천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체험 분야로는 ▲ESG경영 ▲정책자금 및 여신상품 ▲외환 실무 ▲노사문화 ▲외국인 고객 대상 업무 ▲퇴직연금 ▲데이터 분석 시각화 등이 포함되며, 참가 기업은 해당 은행 영업점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다.
부산은행은 기업별 특성과 요청에 따라 맞춤형 교육 및 체험을 제공해 실질적인 업무 시야 확장과 상생 기반 구축을 도모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강석래 기업그룹고객장은 "이번 공감마케팅은 지역 기업과의 신뢰 기반을 다지고, 양측의 업무 이해도를 높여 장기적 협업의 기초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