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모티브 담은 신규 BI로 정체성 강조
'천족 vs 마족' 구도 반영한 브랜드 웹사이트
이달 29일 라이브 방송서 개발 현황·콘텐츠 최초 공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엔씨소프트가 13일, 자사 대표 IP '아이온'의 정식 후속작 '아이온2'의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브랜드 웹사이트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아이온2'는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차세대 MMORPG로, 엔씨소프트의 대표 지식재산권(IP) '아이온' 시리즈의 정식 계승작이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BI는 아이온 IP의 상징적 요소인 '비행'을 형상화했다. 날개를 모티브로 한 시각 요소를 적용해 원작의 정체성을 계승했음을 표현했으며, 고유 컬러와 텍스처를 통해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 |
[사진=엔씨소프트] |
함께 선보인 브랜드 웹사이트는 게임의 세계관을 미리 엿볼 수 있는 구성으로 제작됐다. '천족'과 '마족'으로 구분된 페이지를 통해 원작에서 중심 설정이었던 RvR(Realm vs Realm, 종족 간 대립) 구도가 '아이온2'에서도 이어질 것을 암시했다. 또한 이번 웹사이트를 통해 '아이온2'의 인게임 영상이 최초로 일부 공개됐다.
엔씨소프트는 이달 29일 오후 8시, '아이온2'의 첫 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개발 현황과 주요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소개되며, 브랜드 웹사이트 및 아이온2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