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의 사회경제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중소기업의 사회경제적 가치' 등을 주제로 '제15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2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영상 ▲에세이·기획서 등 3개 부문으로 고등학생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세부 주제는 ▲중소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과 중요성, 가치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홍보 ▲중소기업 취업 후기 ▲중소기업 편견(인식) 개선 아이디어이며 중소기업의 긍정적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작품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 중 타당성, 활용도,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작들은 5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 출품자들에게는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5월 셋째 주 중소기업주간 동안 여의도 중기중앙회에 전시되는 등 중소기업 인식개선 홍보 활동에 활용된다.
이명로 중기중앙회 인력정책본부장은 "세계 10위권 한국경제의 버팀목인 중소기업의 역할과 중요성을 더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고 구직자가 원하는 좋은 중소기업 일자리가 많아지도록 중기중앙회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청년과 국민 여러분의 참신하고 유익한 아이디어가 중소기업 바로알리기에 활용될 수 있도록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전 응모 및 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내 '정보마당'에서 '중앙회 공지'를 참고하거나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정책실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