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하나은행, 하나원큐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 오픈

기사입력 : 2022년05월23일 09:13

최종수정 : 2022년05월23일 09:13

[서울=뉴스핌] 홍보영 기자=하나은행은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손님이라면 누구나 PB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 디지털!'의 의미를 가진 '디지털PB 하이디'는 자산관리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로, '하나원큐'의 'My PB' 또는 맞춤 설정을 통한 'MY 전담직원'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디지털PB 하이디'는 연령, 직업, 보유자산 등 손님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콘텐츠'와 부동산, 세금, 투자심리 등 양질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는 '공통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개인화 콘텐츠'는 예ㆍ적금, 펀드, 대출 등의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손님 특성을 분석해 세무, 부동산 매매, 연금관리 등 종합적인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또 모든 손님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공통 콘텐츠'는 ▲돈이 되는 정보 ▲탁월한 세테크 ▲궁금한 부동산 법률 ▲진귀한 신탁 등 4개의 알찬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각 카테고리 별로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추천 상품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하나원큐'에 로그인만 하면 쉽고 편리하게 전문화된 디지털PB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산관리의 전문성과 앱 이용자 편의성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손님도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손님들께 한층 더 차별화되고 유익한 디지털P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byhong@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10년만에 최강세 '킹 달러'..."하반기에는 힘 빠질 것"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올 상반기 10여 년 만에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며 '킹 달러'의 면모를 과시한 미 달러화의 향방을 두고 전문가들도 의견이 분분하다. 일각에서는 하반기 글로벌 경제가 둔화하며 달러화가 추가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는 반면, 하반기에는 상승세가 꺾일 것이란 반론도 만만찮다. 달러화의 움직임에 글로벌 경제와 증시가 요동치는 만큼 달러의 움직임에 쏠리는 관심도 남다르다. 29일자 마켓워치는 올 상반기 달러가 강세를 보인 원인과 하반기 전망을 소개했다. 2022-07-01 08:43
사진
"어대명 막아라" 전면 나선 97그룹...승부수 알고보니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연이은 선거 패배 책임을 지고 윤호중·박지현 비상대책위원회가 총사퇴하자 마자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의 '어대명(어차피 당대표는 이재명)'론이 변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른바 '97그룹(90년대 학번, 70년대생)' 의원들이 잇따라 당 대표 출사표를 던지면서 이재명 대세론을 뚫고 반전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2022-07-01 05:4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