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뉴스핌

동해시 '교통량·유동인구 데이터' 민간 개방

기사입력 : 2022년01월10일 10:42

최종수정 : 2022년01월10일 10:42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의 교통량과 유동인구 데이터가 민간에 개방됐다.

10일 시에 따르면 지난 2019~2020년까지 동해시 교통량과 유동인구를 분석해 오픈 API 형태로 개발한 플랫폼이 공공데이터 포털을 통해 민간에 개방했다.

강원 동해시청 [사진=동해시청] 2020.11.13 onemoregive@newspim.com

이번 사업은 지난해 2021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국비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추진됐으며 공공과 민간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올해는 관련 데이터를 전 직원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정보시스템 추가기능 개발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분석된 데이터를 공간정보로 시각화하고 상습정체지역 및 유동인구 밀집지역 분석 등을 통해 동해시 도시계획 및 각종 정책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성국 행정과장은 "공공데이터 개방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데이터 경제를 선도하고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행정 구현으로 행정의 신뢰도를 제고, 대민서비스를 향상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단독] 업비트 법률자문 로펌, 루나 피해 소송 대행 논란 [서울=뉴스핌] 김기락 기자 = 국산 가상화폐 루나(LUNA)·테라USD(UST) 폭락으로 손실을 입은 투자자들을 대리해 소송에 나선 법무법인 엘케이비앤파트너스(LKB&Partners)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UPbit)에 대한 일반법률자문을 해온 것으로 확인됐다. LKB 측은 26일 뉴스핌과 통화에서 "(LKB) 다른팀에서 업비트에 대해 일반법률자문을 하고 있는데, 이번 루나 소송 건과는 관계 없다"고 말했다. 업비트는 가상자산거래소로 두나무가 운영하고 있다. LKB 한 변호사는 "이번 고소 대상에 업비트가 포함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업비트를 포함한 빗썸, 코빗, 고팍스 등 거래소는 루나와 테라를 상장폐지하기로 한 상태다. 이와 관련, 업비트는 거래 지원 종료 사유로 "루나는 디지털 자산 루나의 유통량 조절 알고 2022-05-26 15:30
사진
희귀병인 '원숭이 두창' 왜 갑자기 확산되나 했더니···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희귀 감염병인 원숭이두창의 급격한 전 세계 확산을 놓고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원숭이두창은 원숭이 마마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병으로, 피부에 수포성 발진이 나는 등 그 증상은 천연두와 비슷하다. 본래 원숭이두창은 아프리카 중부와 서부의 풍토병으로 해외에서 발병하는 사례가 드물었다. 2022-05-26 15:54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