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분좋은 날' 2044회, 몸무게의 거짓말 [사진=MBC 홈페이지] |
[뉴스핌=대중문화부] '기분좋은 날' 2044회에서 남자의 몸, 여자의 몸 몸무게의 거짓말에 관해 다룬다.
19일 방송되는 MBC '기분좋은 날'에서는 너무 많이 나가도 너무 적게 나가도 문제인 몸무게의 진실을 밝힌다.
몸무게가 거짓말을 한다? 같은 키에 같은 몸무게지만 겉으로 보이는 몸매는 다른 이유는? 한의사 김문호와 가정의학과 교수 심경원이 몸무게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준다.
남자와 여자의 몸은 태생부터 다르기 때문에 운동하는 법도 달라야 한다. 똑같이 운동해도 여자보다 남자가 살이 더 쉽게 빠지는 이유는? 급격한 체중 변화가 큰 병의 신호다, 몸무게가 갑자기 늘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의심하라, 몸무게가 갑자기 줄면 암일 수 있다는 등 건강 신호등 몸무게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몸무게의 거짓말 같은 몸무게, 다른 몸매. 여성 대표 탤런트 홍여진과 미용학 박사 샤샤킴은 같은 키에 같은 몸무게지만 몸매는 전혀 다르다. 남성 대표 코미디언 황기순과 인생설계전문가 민성원은 같은 50대라도 놀라운 신체 나이 차이로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고.
신체 나이를 좌우하는 건 바로 근육량. 지방은 빼고 근육은 늘리는 샤샤킴, 민성원의 건강한 몸 만드는 운동법이 공개된다. '기분좋은 날'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45분 MBC에서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