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 다이렉트와 한국심장재단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5000원의 행복 이벤트’에 참가할 경우, 대회 참가자들은 참가비 5천원을 환급받거나 심장병 어린이돕기에 기부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비 환급을 선택한 참가자에게는 대회 참가비 5천원이 참가자가 MBC 한강 마라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설한 HSBC 다이렉트 계좌로 환급된다.
기부를 선택할 경우 참가비는 자동으로 한국심장재단에 참가자 명의의 후원금으로 기부된다.
또한, 대회 참가자들은 ‘심장병 어린이돕기 1m 1원 후원하기’ 행사에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뛴 거리 만큼 약정한 금액을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후원하는 이 행사는 기부된 참가비와 함께 한국심장재단에 전달되어, 경제적으로 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받지 못하고 질병의 고통 속에 있는 정예주 어린이 (9세)와 노현희 어린이 (1세)를 위한 수술비로 사용하게 된다.
아울러 HSBC 다이렉트에서는 대회 당일 주변 쓰레기를 모아오면 HSBC 다이렉트 화분을 제공하는 HSBC 다이렉트 자연사랑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HSBC은행은 사랑 나누기 캠페인 등과 같은 사회 환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그 동안 HSBC은행은 사내 자원 봉사 동아리인 함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심장병 어린이들을 도와 왔다.
이러한 HSBC은행의 활발한 자선 활동은 다른 기업에게도 모범을 보이고 있으며 건전하고 건강한 기부 문화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