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경영컨설팅', 컨설팅 이수 이용자에 금리 혜택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케이뱅크가 3일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이수한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0.2%p 우대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케이뱅크가 3일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이수한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0.2%p 우대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케이뱅크]2025.12.03 dedanhi@newspim.com |
이번 서비스는 '사장님 경영컨설팅'으로 명명되며, 창업 준비, 매출 확대 및 비용 관리 등 고객의 필요에 맞는 지원을 제공한다. 컨설팅을 이수한 이용자에게는 금리 혜택이 주어진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력해 진행되는 이 사업은 소상공인지원포털 '소상공인24'의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케이뱅크 앱을 통해 컨설팅 정보를 손쉽게 탐색하고 이수 확인이 가능하다.
'사장님 홈' 메뉴에서 객관식 설문에 답변하면 본인의 사업 상황에 맞는 컨설팅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추천된다. 예를 들어, '사업장운영단계'를 선택하고 '사업 운영의 어려움 해결'을 고민으로 입력하면 '소상공인 역량강화 컨설팅'이 추천된다.
이용자가 이와 같은 컨설팅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케이뱅크의 '사장님 신용대출'에서 0.2%p의 우대 금리를 적용받게 된다. 이는 정보 제공을 넘어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사업 준비나 운영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장님들이 고민을 해결하고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개인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반기 동안 케이뱅크는 세 번째 개인사업자 맞춤형 서비스를 출시하며, 생산적 금융 실천과 소상공인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맞춤 정책자금 받기'를, 3월에는 AI 기반 세무·법률 상담 서비스인 'AI 세무상담'을 선보인 바 있다.
dedanhi@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