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지난 10일 금산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5 행복금산 진로꿈틀의 날' 행사에 참여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AI 및 정보보안 기반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산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학생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진로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 |
'2025 행복금산 진로꿈틀의 날' 부스를 찾은 학생들 모습. [사진=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2025.07.11 gyun507@newspim.com |
대전캠퍼스 인공지능과는 '카이사르 암호 해독 체험'과 '파이썬 자율주행 미니카 체험' 부스를 마련해 학생들이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차량을 코딩해 움직이는 과정을 통해 AI와 정보보안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자율주행 미니카 부스는 학생들이 직접 코드를 작성하고 주행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암호 해독 체험 역시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양형규 학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AI와 정보보안 등 미래 기술에 관심을 갖고 진로 방향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실습 중심의 진로체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