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엉킴 줄이는 신형 브러시 탑재
자동 먼지 비움 도크로 사용자 편의 강화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로보락(Roborock)이 신제품 로봇청소기 'Q8 시리즈' 3종을 오는 6일 공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Q8 시리즈는 최대 1만Pa(파스칼)의 강한 흡입력을 갖춘 제품이다. 조스크래퍼(JawScrapers) 듀얼 엉킴 방지 시스템과 전용 브러시로 머리카락과 반려동물 털 엉킴을 줄여준다.
프레시센스 라이다(PreciSense® LiDAR) 내비게이션은 360도 공간 스캔으로 청소 경로를 정확히 설계한다. 3단계 물 조절 기능도 갖춰 바닥 재질에 맞는 세밀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 |
로보락, 신제품 로봇청소기 'Q8 시리즈' 3종 출시 [사진=로보락] |
자동 먼지 비움 도크(RockDock® Plus)는 공간 활용도를 높인 콤팩트한 디자인이다. 최대 7주간 먼지통을 비우지 않아도 돼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됐다.
출시 제품은 'Q8 맥스 프로 플러스(Max Pro+)', 'Q8 플러스', 'Q8' 등 3종이다. Q8 맥스 프로 플러스는 장애물 회피 기술과 최상급 청소 성능을 탑재했다. Q8 플러스는 자동 비움 도크를 갖춘 모델이며, Q8은 기본형 제품이다.
Q8 시리즈는 오는 6일부터 11번가를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된다. 출시를 기념해 할인 혜택과 사은품 증정 행사도 마련된다.
로보락 관계자는 "실용적인 기능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가진 합리적인 선택지인 'Q8 시리즈'를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로보락의 편리한 청소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