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시장 "장소·시간 구애받지 않고 공공서비스 더욱 확대"
[안산=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시상'에서 행정서비스 통합제공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왼쪽에서 두번째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안산시] |
시에 따르면 행정서비스 통합제공은 정부24(보조금24) 이용 활성화 노력을 통해 중앙부처·지자체 등의 수혜서비스(현금·현물·바우처 등)를 원스톱으로 확인·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안산시는 기존 '보조금24'시스템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던 복지·농업 분야 수혜서비스를 행정기관 방문 없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시 산하기관(안산도시공사·안산인재육성재단)에서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도 보조금24에 등록 및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시스템 구축 및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지난 8월 안산시 지역화폐 '다온' 앱 내 메인 홈 화면에 보조금24 서비스 조회 기능을 도입해 시민의 자격 조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복지 혜택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행정서비스 시스템 이용 활성화를 통해 시민들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확인·신청가능한 공공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시민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