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뉴스핌

로보트로닉하모닉스, 지자체 시설 활용한 특화문화공간 추진

기사입력 : 2021년11월27일 10:00

최종수정 : 2021년11월27일 10:00

'스트릿댄스에게 무대를, 지역에는 특화콘텐츠를'

[서울= 뉴스핌] 정태선 기자= 애니메이션 팝핀팀 '로보트로닉하모닉스'가 지방자치단체의 활용성 떨어지는 시설을 이용한 스트릿 댄서들의 특화문화공간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팝핀은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스트릿댄스 중 한 분야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문화 공연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주도권을 확보한 한국 스트릿댄서들과 그래피티 팝아티스트 등이 협동해 문화존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로보트로닉하모닉스

중국의 대표적인 자연경관을 무대화하고 지역민이 배우로 참여하는 포맷으로 공연함으로써 관광객이 크게 늘어났다는 것이다.

로보트로닉하모닉스 관계자는 "지자체 시설을 활용해 상설 공연이 되면 지자체로서는 특화 콘텐츠가 될 수 있다"며 아티스트들의 문화 활동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킨 컬처노믹의 대표 사례로 중국 장예모 감독의 인상시리즈 공연물을 소개했다.

로보트로닉하모닉스는 스트릿댄스와 미디어아트 융합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2013년부터 3년간 플로팅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한 K팝 홀로그램 콘서트를 열었다.

2018년 창업진흥원의 기술혁신형 창업 지원사업에 '플로팅 홀로그램을 활용한 이동식 공연소품 개발'프로젝트의 결과로 창업해 2020년 서울시 전문 공연단체로 지정됐다.

올해는 소외계층 청소년 시설 순회공연 지원사업을 12개 학교와 청소년 교육사업 위주로 진행했다.

로보트로닉하모닉스가 지자체 시설을 활용한 공연장 조성을 추진하고있다.

windy@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北, 하루만에 발열자 39만명...김정은 "인민군 투입하라"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날 비상협의회를 소집하고 "국가가 조달하는 의약품들이 약국을 통해 주민들에게 제 때 전달되지 못하고 있다"며 내각과 보건부문의 무책임한 사업 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16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15일 또다시 비상협의회를 소집하고 방역대책토의사업을 진행했다"며 "김정은 원수님께서 협의회를 지도하셨다"고 보도했다. 2022-05-16 07:11
사진
방한 바이든, 정의선 만남에…현대차 美 전기차 공장 발표 '관심' [서울=뉴스핌] 정승원 박준형 기자 = 현대자동차의 미국 내 전기차 전용 공장 설립이 임박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 방한 기간 중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만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되면서 미국 전기차 공장 설립 관련 구체적 내용이 발표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16일 외신 보도 및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에 전기차 전용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미국에 전기차 전용 공장을 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ABC뉴스 등 외신은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현대차가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 방문에 맞춰 미국 조지아주 서배너 인근에 70억달러(약 9조335억원) 규모의 전기차 공장 설립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로이터통신도 주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현대차그룹이 조지아주에 전기차 공장을 새로 짓기 위해 주당국과 2022-05-16 05: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