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연순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이주형)이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주최하는 '대학생 자전거 해안대장정' 출정식이 26일 수협의 발상지인 경남 거제 가조도에서 개최됐다.
해안대장정에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경남 거제도~강원 고성 통일전망대까지 바다와 어촌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620km의 대장정 코스 완주에 대한 의지를 되새기며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다.
![]() |
| <사진설명:26일 수협의 발상지인 경남 거제 가조도에서 해안대장정에 선발된 50여명의 대학생들이 출범식에 참여하고 있다.> |
'바다의 미래와 함께海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수협은행 자전거 해안대장정'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해양영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리 어촌과 수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국토 순례 뿐만 아니라 어촌봉사 및 체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이 함께 실시된다.
해안대장정은 6월 25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2박 13일에 거쳐 실시되며 행사기간 동안 학생들은 동해안 해안도로와 7번 국도 등을 경유하며 깨끗한 우리바다 만들기 활동과 다양한 어촌체험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 천혜의 자연경관과 바다 유적지를 돌아보고 이를 SNS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우리 바다와 어촌에 대한 홍보대사 역할도 함께 하게 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우리 수산물 시식 코너와 바다 래프팅, 투명 카누 등 수산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있어 대학생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주형 수협은행장은 참가자들에게 "대장정 기간 동안 50명의 단원들이 서로 하나가 돼 우리 바다의 정기를 한껏 향유하길 바란다"며 "때로 고난과 역경이 함께 하겠지만 52:1의 경쟁률을 뚫은 우수한 학생들이니만큼 슬기롭게 극복하고 완주해달라"고 당부했다.
▶ "왕의 귀환" 주식 최고의 별들이 한자리에 -독새,길상,유창범,윤종민...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김연순 기자 (y2ki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