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DC/IRP) 계좌 대상, ETF 정기 자동매수 기능 지원
서비스 오픈 기념 '적립 레이스 퇴직연금 ETF 이벤트' 3개월간 진행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KB증권(대표이사 이홍구, 김성현)은 퇴직연금(DC/IRP) 계좌 대상 ETF 적립식 자동투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장기 분산 투자가 중요한 퇴직연금 특성에 맞춰 고객이 투자 타이밍에 대한 부담없이 정기적으로 ETF에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퇴직연금(DC/IRP) 계좌를 통해 연금 전용 ETF, 리츠, 인프라투자융자회사 상품 중 최대 10개 종목을 선택하여 자동으로 정기(주별 또는 월별) 매수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의 종목당 최소 투자금액은 10만원이고, 적립 기간은 3개월부터 1년까지 설정 할 수 있으며, KB증권의 대표 MTS 'KB M-able(마블)'을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KB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금)까지 약 3개월간 'KB증권과 함께하는 적립 레이스 퇴직연금 ETF 이벤트'를 진행한다.
![]() |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2025.08.06 y2kid@newspim.com |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는 퇴직연금(DC/IRP) 계좌에서 ETF 적립식 서비스 가입 후 투자 가능 ETF 전 종목 중 1회차 이상 매수 달성한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제공한다.
두 번째는 자산운용사 공동 이벤트로, KB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등 5개사가 퇴직연금에 적합한 ETF 각 5종을 이벤트 대상 종목으로 선정해 적립식 매수 횟수에 따라 경품을 제공한다.
KB, 미래에셋, 삼성, 한화자산운용은 5회 이상 적립식 매수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e카드 1만원권 1매를, 10회 이상 매수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e카드 1만원권 2매를 각각 제공하고,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동일 기준에 따라 각각 1만원, 2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매수 횟수는 운용사별 대상 종목에 대한 건수를 합산해 산정하며, DC 및 IRP 계좌의 횟수도 통합해 계산된다.
한편, 이벤트 신청은 필수이며, 경품은 적립식 서비스 가입 유지 및 상품 잔고를 11월 30일까지 유지한 고객에 한해 12월 중순에 발송될 예정이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