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본주택에 3일간 1만 2000여 명 인파 몰려 관심 입증
충남 첫 하이앤드 브랜드 단지·미래가치 입지에 기대↑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두산건설이 충청남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하이엔드 브랜드 단지로 주목받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이 인기몰이로 열기가 뜨겁다.
견본주택을 개관하며 본격 분양에 나선 가운데, 주말 내내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이는 단지가 들어서는 청당동 일대는 지역 개발이 잇따르며 신흥 주거지로 도약하고 있어 미래가치 입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이라는 분석이다.
![]() |
|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 투시도. [사진=두산건설] 2025.12.01 gyun507@newspim.com |
두산건설이 지난 28일 개관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 견본주택에 3일간 총 1만 2000여 명의 방문객이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단지의 우수한 상품성에 더해 견본주택에서 함께 진행된 '제1회 제니스 갤러리'와 '두산위브 골프단 팬사인회'가 수요자들의 큰 호응에 더욱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제1회 제니스 갤러리'를 둘러본 방문객들은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제1회 제니스 갤러리'는 두산건설이 선보이는 첫번째 제니스 특별전으로, 에디 마르티네즈, 조지 콘도, 백남준 등 국내·외 거장들의 회화와 조각작품 총 8점을 전시했다.
천안시 동남구에 거주하는 양 모씨(41세)는 "국내에서 쉽게 보기 힘든 작품들이 전시된다고 해서 좋은 기회인 것 같아 방문했다"며 "건설사가 주관하는 갤러리를 방문한 건 처음인데, 이색적이고 특별한 경험이라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여기에 견본주택에서는 2025년 KLPGA 투어에서 4승을 기록한 두산건설 We've 골프단이 시즌 4승 이후 처음으로 팬들과 만나는 팬사인회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사인회는 11월 29일~30일 이틀간 진행됐다. 29일에는 박혜준·박결·이율린·유효주 프로, 30일에는 임희정·김민솔·유현주 프로가 참석해 사인회를 가졌다. 선수들의 애장품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더해져 주말 내내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무엇보다 단지의 우수한 상품성에 방문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천안시에서 방문한 A씨(37세)는 "이사 갈 아파트를 알아보던 중 두산건설에서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더 고급스럽다"며 "청당동 주거 여건이 뛰어난데다 초등학교도 가깝고, 하이엔드 신축 아파트인데 분양가도 합리적인 것 같아 청약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실제 단지는 탁월한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대, 풍성한 금융 혜택을 갖춰 눈길을 끈다. 우선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성과 일조권이 우수하며, 4Bay 판상형 구조(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통풍성을 높였다. 아울러 3면 개방형 구조(일부 세대)와 유리난간 등도 도입해 실내 개방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전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이 조성되며 평형에 따라 알파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 특화 공간이 도입된다.
또한 단지 외관엔 부분커튼월룩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일 계획이며, 단지 내에는 종로엠스쿨(예정), 교보문고 북 큐레이션 서비스(예정) 등 교육 특화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단지의 전용면적 84㎡ 분양가는 평균 4.7억원대로 책정돼 주변 단지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췄다는 평가다.
풍성한 금융 여건도 좋다. 수분양자들에게는 계약금 5%에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조건이 적용돼 초기 자금부담이 낮다. 또한 중도금 60%도 전액 무이자로 제공돼 장점 중 하나로 꼽힌다.
이에 더해 우수한 생활 인프라가 돋보인다. 단지는 반경 1km 내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국민연금관리공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이 밀집해 주거 인프라와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다. 풍세일반산업단지 등 인근 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며,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경부선 천안역, 약 15분 거리에 KTX·SRT 천안아산역이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 또한 용이하다.
교육 여건과 자연 환경도 뛰어나다. 도보권에 위치한 청당초등학교를 비롯해 천안가온중, 천안청수고 등 중·고교가 가까우며, 단지 앞 공원(예정)을 비롯해 청수호수공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산림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등 인근 녹지도 풍부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이마트 천안점, 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의 청약 일정은 12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9일이며, 정당 계약은 22일~24일 3일간 이뤄진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 분양 관계자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천안'은 두산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3000여 세대 대단지 '두산위브' 브랜드 타운을 완성할 것으로 상징성과 기대감이 높다"며 "탁월한 상품성과 입지, 합리적인 금융 혜택을 모두 갖춰 청약 흥행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2029년 1월 입주 예정이다.
gyun507@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