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개 권역 순회 설명회 개최
사업·추진 절차·준비사항 등 안내
건보공단 "조기 정착 만반의 준비"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서비스(통합돌봄지원서비스) 전국 시행을 5개월 앞두고 권역별 순회 설명회에 나섰다.
건보공단은 오는 12일까지 전국 5개 권역에서 통합돌봄 본사업 대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권역별 순회 설명회는 내년도 3월 시행 예정인 통합돌봄 본 사업 시행을 위한 지침 개정 사항 안내와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사업 방향, 추진 절차, 준비 사항 등을 안내한다.
![]() |
| 국민건강보험공단이 11월 3일부터 12일까지 전국 5개 권역에서 통합돌봄 본사업 대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2025.11.04 sdk1991@newspim.com |
건보공단은 오는 5일 부산, 울산, 경남을 중심으로 설명회를 연다. 6일에는 서울과 강원권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11일에는 대전, 세종, 충청, 광주, 전라, 제주권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연다. 인천과 경기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는 12일에 열린다.
이상희 건보공단 총무상임이사는 "통합돌봄 정책이 내년 본 사업을 앞두고 전국에서 차질 없이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특히 본 사업 시행 전 전국 지자체와 공단 지사가 긴밀히 협력해 통합돌봄 사업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