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 이천시가 지역만의 트렌디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청년들이 지역 문화 생태계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지역 청년기획자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 |
경기 이천시가 지역만의 트렌디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청년들이 지역 문화 생태계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지역 청년기획자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사진=이천시] |
이번 과정은 19세 이상 39세 이하 지역내 청년이면 누구나 13일부터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세 번의 문화기획자 양성 과정을 실시해 교육을 수료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웃짜 이천 긍정페스티벌', '고(GO)마음 행사', '설봉문화제 부스 운영'을 추진한 바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청년들이 자신만의 시각과 감성을 예술로 표현하고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지역 문화의 다양성과 지속성을 확보하는 모습이 감동적"이라며 "청년 창작자들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실험적 기획을 시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는 청년이 지역 내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 정책을 마련하고, 청년일자리카페 '청년이룸(e-room)'을 통해 원스톱(one-stop) 통합지원을 실현하고 있다.
observer0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