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K2·울트라 나토키나제 등 대표 제품 소개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HLB제넥스의 자회사인 지에프퍼멘텍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CPHI/HI Korea 2025'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에프퍼멘텍은 균주 개발, 발효, 생물전환, 정제 및 제형화 부문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생리활성(bioactive) 소재 전문기업이다. 회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단독 부스를 마련해 천연 발효 초임계 비타민K2(MK-7)와 울트라 나토키나제 등 자사의 대표 제품과 차별화된 기술을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
비타민K2는 칼슘이 뼈로 흡수되도록 해 뼈 성장을 촉진하고 골다공증과 혈관 석회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지에프퍼멘텍의 비타민K2는 생체 활성이 높은 트랜스 형태 메나퀴논-7을 99.9% 이상 함유한 바실러스 균주 유래 천연 발효 제품이다. 저장 안정성을 높이는 '울트라쉴드 프로텍션(Ultra-Shield Protection)'과 물에 잘 녹는 '아쿠아 솔베이션(Aqua Solvation)' 기술을 적용해 활용 범위와 제품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 |
지에프퍼멘텍 로고. [사진=지에프퍼멘텍] |
나토키나제(Nattokinase)는 일본 전통 발효식품 '낫토'에서 유래한 단백질 분해 효소로, 혈전의 주요 성분인 피브린(Fibrin)을 분해하거나 혈전 형성 과정에 관여하는 인자를 억제함으로써 혈전 생성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에프퍼멘텍이 개발한 '울트라 나토키나제'는 임상을 통해 효능이 검증돼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등록됐으며, 현재 국내 나토키나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에프퍼멘텍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발효·정제 기술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이번 CPHI/HI Korea 2025를 계기로 국내외 파트너사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바이오 소재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PHI/HI Korea 2025'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제약·바이오 및 건강기능식품 산업 전시회로, 매년 80여 개국 1만여 명의 참관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지에프퍼멘텍은 전시 기간 동안 C25번 부스에서 참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