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우리넷 자회사 제이스톰, 'NFT프로젝트 커뮤니티 솔루션 구축' MOU 체결

기사입력 : 2022년05월16일 14:38

최종수정 : 2022년05월16일 14:38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우리넷은 자회사 제이스톰이 NFT 전문 기업 사임팸과 'NFT프로젝트 커뮤니티 솔루션 구축' MOU를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제이스톰은 우리넷에서 새롭게 메타버스와 NFT 플랫폼 사업 진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다. 'K-컬쳐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확보해 한국문화를 전 세계 시장에 알린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랩퍼 수퍼비가 대표로 있는 사임팸은 메타범즈 NFT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영앤리치 레코즈 소속 아티스트들이 주축 엠버서더로 참여하고 있으며, 차별성을 인정받아 주목받은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NFT 기반의 티케팅 솔루션과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특전을 제공하는 자동화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를 바탕으로 제이스톰에서는 NFT 프로젝트를 발행,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사 및 아티스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NFT 발행사와 NFT 홀더들을 연결하는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에 연계된 멤버십 기반의 이벤트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우리넷은 "이번 협력은 광통신망 사업을 진행하던 우리넷이 새롭게 문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게 되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K-컬쳐 아티스트들과 팬덤 플랫폼에 연계되는 특화된 NFT 솔루션과 토크노믹스 구축을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제이스톰 엄호용본부장, 사임팸 수퍼비 대표 [사진=우리넷]

007@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10년만에 최강세 '킹 달러'..."하반기에는 힘 빠질 것"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올 상반기 10여 년 만에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며 '킹 달러'의 면모를 과시한 미 달러화의 향방을 두고 전문가들도 의견이 분분하다. 일각에서는 하반기 글로벌 경제가 둔화하며 달러화가 추가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는 반면, 하반기에는 상승세가 꺾일 것이란 반론도 만만찮다. 달러화의 움직임에 글로벌 경제와 증시가 요동치는 만큼 달러의 움직임에 쏠리는 관심도 남다르다. 29일자 마켓워치는 올 상반기 달러가 강세를 보인 원인과 하반기 전망을 소개했다. 2022-07-01 08:43
사진
"어대명 막아라" 전면 나선 97그룹...승부수 알고보니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연이은 선거 패배 책임을 지고 윤호중·박지현 비상대책위원회가 총사퇴하자 마자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의 '어대명(어차피 당대표는 이재명)'론이 변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른바 '97그룹(90년대 학번, 70년대생)' 의원들이 잇따라 당 대표 출사표를 던지면서 이재명 대세론을 뚫고 반전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2022-07-01 05:4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