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SBS 새 금토 '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김지은·최대훈·이덕화 출연 확정

기사입력 : 2022년05월12일 08:14

최종수정 : 2022년05월12일 08:14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SBS '천원짜리 변호사'에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박진우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연내 방영을 목표로 하는 SBS 새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극본 최수진, 최창환/연출 김재현, 신중훈/제작 스튜디오S)가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박진우로 이어지는 주연 라인업을 12일 공개했다.

'천원짜리 변호사'는 수임료는 단돈 천 원, 실력은 단연 최고인 '천원짜리 변호사' 천지훈이 돈 많은 법꾸라지들과 몸값비싼 변호사들과 맞서 싸우는 통쾌한 법정 활극이다. 연기력과 흥행파워를 모두 지닌 '믿보남궁(믿고 보는 남궁민)' 남궁민이 '스토브리그' 신드롬 이후 SBS에서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기대를 모은다.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박진우 [사진=각 소속사] 

남궁민은 극중 천 원짜리 한 장으로 만날 수 있는 가성비 최강의 법조 히어로 '천지훈' 역을 맡았다. 천지훈은 세련된 파마머리에 런던 뒷골목에서 마주칠 법한 강렬한 인상을 가진 법조계 짱돌 같은 이단아다. 드라마 '스토브리그', '김과장', '검은 태양', '닥터 프리즈너' 등을 호연을 펼친 그가 '2020 S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한 뒤, 2년 만에 SBS로 돌아온다.

김지은은 법조계 로얄패밀리 출신으로 스펙은 화려하고 미래는 찬란한 사법연수원 마지막 기수 검사시보 '백마리' 역을맡아 남궁민과 호흡을 맞춘다.

최대훈은 강남 키드, 금수저, 이너 서클, 자신이 누리고 있는 것들이 견고 하길 바라는 법조계 로얄패밀리 출신의 검사 '서민혁' 역을 맡았다.

이덕화는 극중 백마리의 할아버지이자 대형 로펌 '백'을 설립한 대표변호사 '백현무' 역을 맡았다. 백현무는 '변호는 심장으로 하는 것'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로펌 '백'에 엘리트 변호사들이 수두룩한데도 천변을 탐낸다.

박진우는 극중 천변을 만나 월급은 고사하고 제 돈 쓰고 제 차 몰면서 천변 뒤치다꺼리를 도맡아 하는 법률 사무소 '사무장' 역을 맡았다. 성이 '사'이고 이름이 '무장' 일정도로 사무장이 천직인 그는 천변과는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찰떡궁합콤비로 케미를 발산할 예정이다.

한편 SBS 새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는 2022년 방송된다.

jyyang@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10년만에 최강세 '킹 달러'..."하반기에는 힘 빠질 것"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올 상반기 10여 년 만에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며 '킹 달러'의 면모를 과시한 미 달러화의 향방을 두고 전문가들도 의견이 분분하다. 일각에서는 하반기 글로벌 경제가 둔화하며 달러화가 추가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보고 있는 반면, 하반기에는 상승세가 꺾일 것이란 반론도 만만찮다. 달러화의 움직임에 글로벌 경제와 증시가 요동치는 만큼 달러의 움직임에 쏠리는 관심도 남다르다. 29일자 마켓워치는 올 상반기 달러가 강세를 보인 원인과 하반기 전망을 소개했다. 2022-07-01 08:43
사진
"어대명 막아라" 전면 나선 97그룹...승부수 알고보니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연이은 선거 패배 책임을 지고 윤호중·박지현 비상대책위원회가 총사퇴하자 마자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의 '어대명(어차피 당대표는 이재명)'론이 변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른바 '97그룹(90년대 학번, 70년대생)' 의원들이 잇따라 당 대표 출사표를 던지면서 이재명 대세론을 뚫고 반전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2022-07-01 05:4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