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여기는 실밸] 피트니스앱 '핏온', 설립 3년만에 4000만달러 투자

기사입력 : 2022년02월16일 11:00

최종수정 : 2022년03월10일 10:15

이번 투자로 회사 총 자금 7000만달러
피어핏 인수로 복합적 플랫폼 완성 예정

[편집자주] '여기는 실밸'은 돈과 인재가 몰리는 실리콘밸리의 벤처투자자(VC)들이 주목하고 있는 유망한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향후 기업공개(IPO) 가능성이 있는 유망한 기업이나 유니콘 기업들을 브리핑 해드립니다. '여기는 실밸'에서 실리콘밸리의 최신 산업 트렌드 및 기업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밸리=뉴스핌]김나래 특파원=미국 배우 할리 베리가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한 디지털 피트니스 플랫폼에 자신의 운동 비결을 전세계 팬들과 나누도록 무료 콘텐츠를 선보여 눈길을 끈적이 있다. 바로 2019년에 설립된 스타트업 '핏온'(FitOn)이다.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에 기반을 둔 핏온은 15일(현지시간) 델타-v 캐피탈이 주도하는 시리즈 C펀딩에서 4000만달러를 투자 받았다. 이는 최근 코로나 팬데믹 이후 경제 셧다운이 완화되면서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는 움직임에 또 다른 홈피트니스 업체 펠로톤이 가라앉는 분위기와 대조적이다. 

[뉴스핌=김나래 기자] 2022.02.16 핏온의 홈트레이닝 앱 이용 모습 [사진=핏온] ticktock0326@newspim.com

핏온은 투자에 이어 기업 웰니스 플랫폼 피어핏(Peerfit)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 조건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재 피어핏 최고경영자(CEO)인 에드 버클리가 현재 역할을 유지할 예정이다. 이번 피어핏의 인수를 통해 가정과 체육관 내 피트니스를 통합해 기업에서 일하는 직원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건강 서포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핏온은 이번 투자의 일부를 피어핏을 운영하는데 실행하고 엔터프라이즈 제품에 계속 투자할 예정이다. 또한 회사는 사업 부서를 확장해 글로벌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엑셀, 메브릭 벤처스, 세컨드 에비뉴 파트너스와 맨티스 VC 등의 참여와 유나이티드 텔렌트 에이전시의 벤처 펀드 UTA VC의 전략적 투자가 포함됐다. 이번 투자로 회사의 총 자금은 7000만 달러가 됐다.

이번 시리즈 C투자는 2021년 10월에 발표된 1800만 달러의 시리즈 B펀딩 이후 잇따라 발표된 것이다.

피어핏은 고용주, ​​중개인 및 보험 회사를 지역 피트니스 경험과 웰빙 서비스에 연결해 1만3000명 이상의 고용주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두 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회사가 기업 비즈니스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투자는 핏온의 앱 사용자가 작년에 1000만 명을 돌파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이 앱에는 유명 미국 배우인 가브리엘 유니온 웨이드, 줄리안 허프,남자 배우인 조나단 반 네스, 전 스키선수인 린지 본 등 여러 파트너와 함께하는 운동 프로그램이 인기다.

하지만 최근 홈 피트니스 업체들은 코로나19 유행 당시 팬데믹 수혜 기업으로 급부상했지만 코로나19 봉쇄령이 풀리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내리막을 걷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핏온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 이용자들이 세 배 늘었으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회사의 목표는 매주 1억 명의 회원이 핏온에서 운동하는 것이 목표다.

린드세이 쿡 핏온 CEO는 "여전히 디지털 피트니스 산업에서 가속화된 성장을 경험했으며, 운동 관련 등록이 크게 증가했다"고 판단했다. 

핏온은 전 핏빗 임원인 린드세이 쿡과 트래일용 앱 올트레일의 설립자 러셀 쿡의 부부가 공동 설립했다. 이 앱은 사람들이 운동의 동기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소셜 피트니스 경험과 함께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프리미엄 피트니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쿡 CEO는 테크크런치와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초점은 스마트폰의 편이성을 활용해 모든 사람에게 주머니 핸드폰 속의 짐(Gym)을 통해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사회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면서 "이 회사의 설립도 자신의 할일 목록 우선 순위에 항상 운동이 있기를 바라는 데서 출발했다"고 밝혔다.

 

ticktock0326@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尹대통령 지지율 45.3% 취임 후 또 최저치...이유는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45.3%로 2주 연속 하락하며 취임 후 최저치를 나타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알앤써치가 종합뉴스통신 뉴스핌 의뢰로 지난 25~28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3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대통령의 지지율은 45.3%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조사 대비 2.3%p 하락한 수치다. 2022-06-29 06:00
사진
조유나양 부모 실종전 '99% 폭락 루나코인' 검색했다 [완도=뉴스핌] 전경훈 기자 = '제주 한 달 살기 체험'을 신청한 뒤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조유나(10) 양의 부모가 실종전 1주일 만에 99% 폭락한 루나 코인을 검색한 사실이 경찰 수사에서 확인됐다. 29일 광주 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압수영장을 집행해 지난달 조양 부모의 포털사이트 활동 이력을 분석한 결과 루나 코인과 수면제·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인터넷 검색을 한 내역도 파악됐다. 루나 코인 등을 검색한 시기는 조 양 일가족이 실종된 지난달 30일까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2-06-29 12:29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