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일 방송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대한민국 골목열전' 코너에서는 서울 공덕동 족발 골목을 담는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예고 방송 캡처> |
'생방송 오늘저녁' 공덕동 족발 골목, 한돈 족발-궁중 족발 등 소문난 족발 맛집 어디?
[뉴스핌=대중문화부] '생방송 오늘 저녁'이 서울 공덕동 족발 골목의 맛집을 소개한다.
20일 방송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대한민국 골목열전' 코너에서는 서울 공덕동 족발 골목을 담는다.
서울 공덕동 족발의 역사는 30여년 전부터 시작됐다. 당시 공덕시장 한쪽에 2평 남짓되는 식당을 차려 놓고 족발을 팔았던 지비 공덕동 족발 골목의 효시자. 식당이 잘되자 주변 상가들이 업종을 바꿨고 이후 재래시장의 면모는 잃었지만 족발 골목은 번성했다.
이날 '생방송 오늘 저녁'이 꼽은 족발 맛집은 마포 소문난 원조 족발, 마포 한방 족발, 마포 유가궁중 족발이다.
먼저 서울 마포구 만리재로에 위치한 '마포 소문난 원조 족발'에서는 한돈 족발, 편육, 머리고기, 황태해장국, 순대국 등을 판매한다. 한돈족발을 3만원(대), 2만6000원(소)이다. 편육은 1만3000원, 머리고기는 1만5000원이다. 황태해장국과 순대국은 6000원이다.
두 번째 맛집은 '마포 한방 족발'. 이곳 역시 한방족발과, 족뱅이, 냉채족발, 파족발, 매운양념족발을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한방족발 3만원(대), 2만6000원(소), 족뱅이는 4만원, 냉채족발과 파족발, 매운양념족발은 각각 3만7000원이다. 순대국은 6000원이다.
마지막 맛집은 '마포 유가 궁중 족발'이다. 대표 메뉴는 궁중 족발로 가격은 3만원(대), 2만6000원(소)이다.
서울 공덕동 족발 골목 맛집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20일 오후 6시10분 방송하는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