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통 북어탕-자연산 송이 어복쟁반 등 강력추천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할머니 북어탕`/`송이보감` 홈페이지> |
[뉴스핌=대중문화부]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강력추천 맛집을 소개한다.
7일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강력추천! 이 맛이야' 코너에서는 몸보신에 좋은 통 북어탕 맛집과 송이 어복쟁반 맛집을 소개한.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강추하는 첫 번째 맛집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에 위치한 '할머니 북어탕'(031-972-6753)이다.
이곳은 40년 전통의 북어탕 맛집으로, 시원하고 칼칼한 북어탕의 국물맛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깔끔하고 개운한 맛에 해장으로도 최고다. 뿐만 아니라 북어 1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다.
메뉴는 오직 통 북어탕 뿐이며, 7000원이다. 여기에 북어 추가는 5500원, 라면사리나 두부 사리 추가는 각 1000원이다. 포장할 경우에는 북어탕이 5500원이다.
두 번째 맛집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율동에 위치한 '송이보감'(031-781-9494)다.
이곳은 자연산 송이버섯 요리전문점으로, 경북 봉화 의성김씨 10대 종가집이다. 전통방식으로 조리하며 1년 내내 송이버섯 요리를 맛 볼 수 잇다.
특히 송이 어복쟁반은 놋그릇에 소고기 등심, 사태, 송이버섯, 능이버섯,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등과 각종 채소를 넣어 육수로 데워 먹어 제대로 몸보신을 할 수 있다. 육수는 등심과 사태, 무, 마늘, 후추, 대파, 양파, 북어 등으로 만들어 진하면서도 구수하다.
자연산 송이향과 진한 육수가 만나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개운하고 담백한 국물 향과 고기 못지 않은 질감의 송이버섯이 입맛을 당긴다.
송이 어복쟁반은 2인이 4만9000원, 3인이 5만9000원이며 버섯과 채소나 면, 수육, 죽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송이능이 불고기전골, 불고기채소볶음, 송이능이 버섯국밥, 송이 칼국수 등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북어탕, 송이 어복쟁반 등 강력추천 맛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7일 오후 6시30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