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혜걸 의학박사가 15일 `아침마당`에 출연한다. [사진=KBS 1TV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 제공] |
[뉴스핌=장윤원 기자] 의학 전문 칼럼니스트 홍혜걸 박사가 '아침마당'에 출연한다.
15일 오전 방송되는 KBS 1TV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목요특강'에는 홍혜걸 박사가 출연해 '똑똑한 환자가 되는 법'을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이날 홍 박사는 일반인들이 잘못알고 있는 국내 의료 환경의 허와 실에 대해 설명한다.
홍 박사는 이날 방송에서 의료 시장의 안과 밖으로 진짜 모습이 무엇인지, 환자와 의사간의 가장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들은 무엇인지 제시한다. 특히, 일반 시청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한 의학 정보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전해 줄 예정이다.
홍혜걸 박사는 대한민국 최초 의사 출신의 의학전문기자로 활동했다. 의학전문기자, 방송인 등으로 활동하면서 필드에서 쌓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의학전문가로서의 전문적 입지를 탄탄히 굳혀왔다. 현재는 의학전문채널 '비온뒤' 대표를 맡아 건전한 의료 시장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홍혜걸 박사의 '아침마당' 목요특강은 KBS 1TV 15일 아침 8시25분부터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장윤원 기자 (yunw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