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라우드 ERP, 통합 커뮤니케이션, 폐쇄형 SNS 등
![]() |
더존비즈온이 27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 테크 코리아 2012’ 행사에서 스마트워크와 관련해 클라우드, 모바일 최신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더존비즈온의 전시품목은 ‘기업 정보흐름 사이클’ 관리를 위한 ERP(전사 자원관리)-EUC(기업 통합커뮤니케이션)-EDB(기업 데이터뱅크) 솔루션으로 나뉜다. 기업의 정보는 ERP를 통해 가치 있는 정보로 생산되고 EUC를 통해 효율적으로 유통된다. 생산·유통된 정보는 EDB를 통해 안전하게 보관, 재사용 된다.
ERP 솔루션 전시품은 중소 기업용 보급률 1위 ERP인 더존 i-PLUS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새롭게 출시한 제품들이다. 이 제품들은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 로그인만으로 프로그램 구동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해 냈다는 것이 특징이다.
EUC 솔루션 제품은 세계최초로 기업 내 의사소통을 위한 모든 채널을 클라우드와 모바일 기술로 담아냈다.
기업전용 폐쇄형 SNS와 이동 업무 중에도 팩스 송수신이 가능한 ‘클라우드 팩스’도 주목받고 있다. 기업전용 폐쇄형 SNS는 정보유출 문제로 개방형 SNS 사용에 대한 우려가 있는 기업들에게 전용 소통창구를 통해 해법을 제시한다. 더존 클라우드 팩스는 기업 정보유통 구조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전통적 미디어인 팩스를 클라우드화한 것이다.
EDB 서비스로는 지난해 지경부 제9호 사업자로 지정 받은 더존 공인전자문서센터를 선보인다. 더존 공인전자문서센터는 문서 전자화를 통해 그린 IT를 실현하면서 더존비즈온의 ERP, EUC 솔루션과 연계돼 기업 정보 보관의 마지막 역할을 수행한다.
세계 최초 기업 CEO를 위한 모바일 경영 솔루션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기존의 기업 내에 구축된 ERP 상에서 제공되는 경영활동 및 의사결정과 관련된 기업의 핵심 정보를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최고 경영자 관점에서 재가공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한편 ‘스마트 테크 코리아 2012’ 행사는 서울 코엑스(Hall A)에서 29일까지 진행된다.
▶ "왕의 귀환" 주식 최고의 별들이 한자리에 -독새,길상,유창범,윤종민...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고종민 기자 (kj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