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24시간 조회 및 매입, 환매 예약 서비스가 가능하며 선취수수료도 없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점 방문 없이 직접 또는 예약을 통해 매입, 조회, 환매가 가능하며, 가입 90일 이후부터는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타 펀드로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보다 최대 61% 저렴한 수수료 혜택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HSBC 다이렉트 펀드는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투자 성향 및 시장 상황에 맞춰 펀드를 자유롭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플랫폼이다.
HSBC은행의 세계적인 펀드 선정 노하우인 ‘HSBC 펀드 레이더’를 통해 엄선한 각 지역별, 산업군별, 위험성향별 23개의 펀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펀드 가입에 앞서 펀드 투자자들은 HSBC 투자위험성향 테스트를 통해 투자 고객의 현재 연령·투자경험 및 투자현황·투자기간 등을 바탕으로 해 고객 본인의 투자위험성향을 파악한다.
HSBC은행에서 개발한 이 지표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투자성향을 파악하고 이해함으로써 보다 현명한 투자결정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은행측은 기대했다.
HSBC은행이 작년 2월 도입한 HSBC 다이렉트는 기존의 저축예금 및 정기예금, 마이너스 대출 등 다양한 상품 뿐만 아니라 이번 HSBC 다이렉트 펀드 출시를 통해 예금에서 대출, 투자에 이르는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한편 다이렉트 펀드 출시를 기념해 HSBC은행은 19일부터 오는 4월 18일까지 HSBC 다이렉트 펀드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4900원을 현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또 1000만원 이상 가입 고객 5명 중 1명을 추첨해 HSBC 다이렉트 펀드를 10만원 추가 매입해 주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된다.
최저 펀드 가입금액은 적립식 투자의 경우 매월 5만원 이상, 거치식 투자의 경우 신청 건당 50만원 이상이다. 자세한 사항은 HSBC다이렉트 홈페이지 (www.hsbcdirect.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