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 리포트 주요내용
리딩투자증권에서 위메이드(112040)에 대해 '원화 스테이블 코인&핀테크 확장: 위메이드는 원화 스테이블 코인 전용 메인넷 ‘스테이블넷(스테이블 원)’과 글로벌 동맹(GAKS 컨소시엄)을 통해 전통 게임 기업에서 핀테크&디지털 금융 인프라 기업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동사는 내년 1 분기 원화 스테이블 코인 메인넷 정식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체이널리시스&CertiK&센트비 등 글로벌 블록체인·보안·송금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규제 대응력과 기술 신뢰도를 동시에 확보하고자 한다.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은 한국 투자자와 게임 유저가 디지털 자산과 법정통화를 보다 자연스럽게 연계할 수 있는 인프라로, 블록체인 생태계 내 결제&정산&디파이 서비스의 기축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략적 의미가 크다. 특히 국내 규제 환경이 정비되는 시점에 맞춰 원화 스테이블 코인을 조기 상용화할 경우, 위메이드는 게임 IP 사업에서 축적한 이용자 기반과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K-핀테크의 글로벌 확산을 선도하는 플랫폼 사업자로 재평가될 여지가 크다.'라고 분석했다.
◆ 위메이드 직전 목표가 대비 변동
- 신규 목표가, 42,000원(최근 1년 이내 신규발행)
리딩투자증권은 이 종목에 대해 최근 1년 중 처음으로 목표가 42,000원을 제시했다.
◆ 위메이드 목표가 컨센서스 비교
- 평균 목표가 36,200원, 리딩투자증권 가장 긍정적 평가
- 지난 6개월 대비 전체 컨센서스 보수적 변화
오늘 리딩투자증권에서 제시한 목표가 42,000원은 최근 6개월 전체 증권사 목표가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전체 목표가 평균인 36,200원 대비 16.0% 높으며, 리딩투자증권을 제외한 증권사 중 최고 목표가인 흥국증권의 39,000원 보다도 7.7% 높다. 이는 리딩투자증권이 위메이드의 향후 방향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참고로 최근 6개월 전체 증권사의 평균 목표가인 36,200원은 직전 6개월 평균 목표가였던 38,333원 대비 -5.6% 하락하였다. 이를 통해 위메이드의 향후 주가에 대한 증권사들의 전체적인 분석이 보수적으로 변하였음을 알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