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솔직하고 특이한 일상 유쾌하게 담아내
고객 참여형 콘텐츠 확대, 10대 느끼는 '나만의 불가사의' 공모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어린이·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울 공개한지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어린이·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울 공개한지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2025.11.26 dedanhi@newspim.com |
이번 광고는 '뭐하고 10대? 스타틴즈 하고 싶대'라는 메인 콘셉트 아래, 10대들의 솔직하고 특이한 일상을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라는 카피와 함께 유쾌하게 담아냈다. 이 광고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이 같은 성과를 이뤘다.
광고에는 ▲신분증 없이 개설 가능한 포켓 서비스 ▲간편한 연락처 이체 ▲현금처럼 사용하는 스타포인트 등 KB스타틴즈의 주요 서비스가 실제 10대 일상에 연계돼 공감도를 높였다.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광고는 1400개가 넘는 댓글을 유도하며 호평을 받았다. 댓글에서는 "10대 불가사의에 완전 공감했다", "KB스타틴즈 서비스가 재미있어 보인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숏폼 형태의 챌린지 영상도 "도전해보고 싶다", "하츠투하츠가 귀엽고 밝아서 따라해보고 싶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 유튜브 댓글을 통해 10대들이 느끼는 '나만의 불가사의'를 공모하고, 이 중 베스트 댓글 4개를 선정해 총 10대 불가사의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을 본 후 댓글로 10대들의 불가사의를 남길 경우, 50명을 추첨해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 광고를 넘어 실제 10대의 언어와 시각으로 이루어지는 참여형 금융 콘텐츠"라며 "미래 세대가 KB스타틴즈를 통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