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기술·서비스 경쟁력으로 최고 평가
신설 부문 첫 조사서 98점 기록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로보락은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로봇청소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국내 산업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대표 지수다.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과학적으로 평가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 |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시상식 [사진=로보락] |
조사는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성능, 서비스 품질, 재구매 의향, 브랜드 신뢰도를 평가했다. 로보락은 올해 신설된 로봇청소기 부문에서 혁신 기술과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에서 로보락은 90점대를 넘는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도를 나타냈다. 전반적 만족도는 98.0점으로 안정적인 성능을 입증했다. 흡입력, 충전 효율, 사용 편의성뿐 아니라 디자인과 서비스 품질에서도 고른 강세를 보였다.
로보락은 인공지능 기반 내비게이션, 첨단 센서, 자동 세척·건조 시스템 등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여왔다. 지속적 펌웨어 업데이트와 체계적 사후관리로 만족도를 높이며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로보락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로보락의 차별화된 기술과 높은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가전이 아닌 스마트홈 파트너로서 고객 만족을 넘어 감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