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격 체험하고 치즈 선물 받아가세요"...2025 임실방문의 해 맞아 11월까지 이벤트 진행
[임실=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임실군이 2025 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외부 관광객들을 위한 '우리 동네 치즈올림픽'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임실군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사계절 다양한 체험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서의 매력을 알리고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치즈올림픽의 주 종목은 청웅면에 위치한 전북자치도 종합사격장에서 진행되는 10m 공기권총 사격이다. 참가자들은 10발 109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획득해야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 |
2025 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 동네 치즈올림픽 이벤트를 개최한다.[사진=임실군] 2025.05.27 gojongwin@newspim.com |
이번 이벤트는 올해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임실군 외 지역 거주자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관광객은 임실군청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채널 임실엔TV)를 팔로우하거나 구독한 후 사격 체험에 참가하면 된다.
응모 방법은 사격장 내 비치된 배너의 QR코드를 통해 네이버 폼에 접속, 개인정보를 기입한 후 SNS 팔로우 인증사진과 사격 점수판 인증사진을 각 1장씩 첨부하면 된다.
매월 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3만원 상당의 임실 치즈·요거트 세트를 선물로 발송할 예정이다.
임실군은 이 외에도 옥정호 출렁다리, 붕어섬 생태공원, 임실치즈테마파크, 성수산, 오수 의견관광지, 사선대 등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천만관광 실현을 위한 특색 있는 사계절 축제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의 봄꽃 향연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원도 곧 개화 시기를 맞아 관광객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여름에는 아쿠아페스티벌, 가을에는 천만송이 국화꽃과 함께하는 대표 축제인 임실N치즈축제, 겨울에는 산타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또한 임실군은 숙박비 결제액의 30%, 최대 5만원까지 할인하는 숙박비 지원사업과 대학생 팸투어, 인플루언서 임실 투어 등 맞춤형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