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지혜진 기자= 김종우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8일 전국대학생위원장 출마를 선언했다.
김 수석부위원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승리하는, 유능한, 모두의 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를 만들겠다"며 "지금 민주당의 핵심 과제는 윤석열 정권 종식과 민주당 정권 재창출"이라고 강조했다.
![]() |
김종우 민주당 대학생위 수석부위원장이 8일 국회 소통관에서 전국대학생위원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김종우 후보] |
그는 대학생 당원의 출마를 지원하는 '대학생 정치 캠퍼스 프로젝트' 추진과 '지역대학생위원회 및 캠퍼스지부 맞춤형 지원 시스템' 확립 등을 공약했다.
또한 만 29세 이하 대학생과 대학원생만 활동할 수 있는 기존의 전국대학생위원회 규정을 지적하며 "20대 민주당원 누구나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열린 위원회로 개편하겠다"고 했다.
김 수석부위원장은 충북 출신으로 청주대 총학생회장을 지냈다. 민주당 충북도당 대학생위원장을 거쳤으며, 20대 대통령선거 때는 이재명 경선 캠프 충북 조직팀장과 민주당 충북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다.
오는 23~24일 이틀간 치러지는 전국대학생위원장 선거에는 김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봉건우 동대문갑 대학생위원장, 송치윤 전 충남도당 대학생위원장 등이 출마할 예정이다.
heyj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