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산업 중기·벤처

속보

더보기

메디콕스, 블리스팩과 블리스터 포장 공동사업 계약

기사입력 : 2022년05월20일 18:16

최종수정 : 2022년05월20일 18:16

[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코스닥 상장사 메디콕스가 블리스터 포장·생산 전문기업 블리스팩과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진단시약 및 화장품 등에 특화된 블리스터(Blister) 방식 포장 사업을 통해 매출 다각화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메디콕스는 블리스팩과의 공동사업 계약 체결을 통해 블리스터 포장 생산설비를 인수하고, 제품 생산을 진행하게 된다.

현재 블리스팩은 세계 2위의 글로벌 진단시약 업체에서 생산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 전량의 포장을 맡아오고 있다. 회사 측은 올해 3분기부터 블리스팩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 대상 한 진단시약 버퍼액의 블리스터 포장 공급이 예정돼 있는 만큼, 하반기부터 60억원 가량의 매출 발생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리스터 포장은 제품 전면 부문은 플라스틱 시트를 성형하고, 성형된 부분에 내용물을 충전, 투입해 필름을 덮어 밀봉하는 포장 방식이다. 강도가 있는 성형 포장부에 내용물이나 제품을 내재시켜 포장하는 만큼, 제품 보호 및 변질 방지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플라스틱 포장 대비 단가 상승도 없어서 가격경쟁력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메디콕스 관계자는 "블리스터 포장 방식이 적용 가능한 제약, 의료품의 경우, 제품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소비자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면서 "특히 높은 수분차단성의 블리스터는 제품의 유통기간 연장이 가능해 제품 유통 효율성 개선 측면까지 고려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향후 블리스팩이 제조, 생산하는 모든 제품의 공급권을 확보한 만큼, 경쟁력 있는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실적 견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yohan@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尹대통령 지지율 45.3% 취임 후 또 최저치...이유는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45.3%로 2주 연속 하락하며 취임 후 최저치를 나타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알앤써치가 종합뉴스통신 뉴스핌 의뢰로 지난 25~28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3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대통령의 지지율은 45.3%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조사 대비 2.3%p 하락한 수치다. 2022-06-29 06:00
사진
조유나양 부모 실종전 '99% 폭락 루나코인' 검색했다 [완도=뉴스핌] 전경훈 기자 = '제주 한 달 살기 체험'을 신청한 뒤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조유나(10) 양의 부모가 실종전 1주일 만에 99% 폭락한 루나 코인을 검색한 사실이 경찰 수사에서 확인됐다. 29일 광주 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압수영장을 집행해 지난달 조양 부모의 포털사이트 활동 이력을 분석한 결과 루나 코인과 수면제·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인터넷 검색을 한 내역도 파악됐다. 루나 코인 등을 검색한 시기는 조 양 일가족이 실종된 지난달 30일까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2-06-29 12:29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