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광주 서구는 오는 12일까지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서구민 행복1번가 온라인플랫폼 명칭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서구민 행복1번가 온라인 플랫폼이란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온라인 쌍방향 소통체계로 오는 10월 완성될 예정이다.
![]() |
| 서구민 행복1번가 온라인플랫폼 명칭 공모전 [사진=광주 서구청] 2020.08.06 kh10890@newspim.com |
온라인 플랫폼은 제안·토론, 설문·투표, 구청장과의 소통, 공모참여, 주민참여예산 등의 기능들로 구성된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주민들은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토론하며, 정책 수립 및 집행과정에서도 자유로운 의견을 제시하는 등 구정발전에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의 사연도 접수할 수 있도록 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돌봄이웃을 발굴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에 서구는 10월 완성되는 플랫폼의 명칭 공모에 나선다.
명칭 공모는 서구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온라인플랫폼 기능과 특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상징적인 명칭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는 1인당 명칭 1점을 제출하면 되며, 국민생각함,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서구청 기획실(062-360-7527)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는 응모된 명칭중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0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8월중 서구청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통보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온라인 플랫폼은 주민들이 언제든지 쉽고 편하게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며 "친숙하고 특색있는 명칭을 많이 공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h10890@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