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생방송 투데이` 건강한 틀니 관리법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캡처> |
[뉴스핌=대중문화부] '생방송 투데이'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틀니 관리법을 알아봤다.
14일 저녁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는 제2의 치아인 틀니를 보호하는 법을 알아봤다. 이날 방송에는 시니어 모델 워킹 수강생 한복임씨의 틀니 관리 비법이 공개됐다.
이날 한복임씨는 "잇몸으로 먹다 보니 체증으로 쓰러지기도 했다. 결국 틀니를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한씨는 질기고 단단한 음식을 쉽게 씹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씨의 틀니 관리법은 간단했다. 틀니 세정제에 틀니를 넣어 틀니를 소독한다. 소독한 틀니는 흐르는 물에 부드럽게 닦는다. 이후, 틀니는 부착제를 이용해 잇몸에 단단하게 고정하면 된다.
이날 '생방송 투데이'에서 류재준 치과 전문의는 틀니 관리에 대해 몇 가지 팁을 제안하기도 했다.
류 전문의는 "치약연마제는 치아 표면에 흠집을 만들어 틀니 수명을 단축시키게 된다"고 조언했다. 또, "잇몸 틈새로 음식물 찌꺼기 등이 계속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틀니는 자기 전 꼭 빼고 자야 한다"고도 말했다.
한편 국내 틀니 사용인구는 약 400만 명이고,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는 2명 중 1명이 틀니를 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목요일 저녁 6시 방송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