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킹키부츠’는 2013 토니어워즈에서 음악상을 포함한 총 6관왕에 올랐으며, 제 56회 그래미어워드 베스트 뮤지컬 앨범상 수상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대표 뮤지컬 넘버 ‘섹스 이즈 인 더 힐(Sex Is In The Heel)’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역사상 최초로 빌보드 클럽 차트 톱 10에 진입한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특히, 1980년대 최고의 팝 스타 신디로퍼가 처음 뮤지컬 작업을 시도한 것으로 눈길을 끈다. 신디로퍼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뮤지컬 넘버는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으로 호평을 받았다.

뮤지컬 ‘킹키부츠’ 코리아 프러덕션은 오는 11월 전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으로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국내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3월 중에는 주·조연 배우 공개오디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3월10일 1차 오디션을 시작으로 약 3주간 오디션이 치뤄진다. 최종 오디션에는 해외 오리지널 크리에이티브팀이 직접 심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해 4월 브로드웨이 초연 이래 1년 만에 약 46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화제에 오른 뮤지컬 ‘킹키부츠’의 11월 한국 상륙에 기대가 모인다.
[뉴스핌 Newspim] 장윤원 기자 (yunwo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