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통합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전문업체인 라드비전(지사장 이민우, www.radvision.co.kr) 이 자사의 스코피아 XT5000이 프로스트 앤 셜리번 신제품 혁신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프로스트 앤 셜리번 신제품 혁신 어워드는 화상회의 및 텔레프레즌스 엔드포인트 업계 내 최고의 제품들을 두고 제품 기능 및 기술 혁신, 고객 투자 수익률 (ROI), 고객 접근성, 시장 내 보급률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스코피아 XT5000은 업계 최초로 듀얼 HD 1080p/60fps 비디오 및 컨텐츠와 HD 오디오, H.264 하이 프로파일, SVC(Scalable Video Coding) 기술을 통합시킨 룸 화상회의 시스템이다.
영상 품질과 대역폭 및 네트워크 관리에 관한 최신 기술들을 결합하여 룸 화상회의 시스템 기능성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린 제품으로 업계 최초로 듀얼 HD 1080p/60fps 를 적용하여 두 개의 디스플레이에서도 동시에 고화질의 영상을 지원하여 사용자는 화면이동 없이 발표자와 발표자료를 동시에 HD 고화질로 볼 수 있다.
그리고 표준 기반 영상 압축 기술인 H.264 하이 프로파일을 통해 효율적인 대역폭 관리가 가능하며, 훌륭한 네트워크 오류 복원 능력을 제공하는 H.264 SVC기술로 예측하기 어려운 네트워크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프로스트 앤 셜리반의 UC 및 협업분야 선임 분석가인 롭 아놀드는 “라드비전의 스코피아 XT5000는 많은 고급 기능과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이런 기능들을 통합 폼 팩터를 통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가격이나 성능, 기능, 조작 용이성에서도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