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국내 외장하드 대표업체인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프리미엄급 레이드 스토리지 '프리고(FRIGO)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스마트 레이드 시스템 프리고 RS-4Pro(Smart RAID System FRIGO RS-4Pro)’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맥을 주로 사용하는 디자이너나 방송, 광고, 영화 등을 다루는 영상 전문가가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프리고 RS-4Pro는 3테라바이트(TB)급 대용량 SATA HDD를 최대 4개까지 장착해 총 12TB 용량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와 용도에 따라 다양한 레이드 레벨(0, 1, 5, 1+0, Single, Span(JBOD), Clone, HotSpare)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사용자 설정을 통해 동작 상태 및 여러 레이드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편리한 UI와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LCM 디스플레이를 통해 초보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LCD 디스플레이로 하드디스크 상태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 컴퓨터를 통하지 않고도 제품 전면에 장착된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하드디스크의 동작상태와 정보, 용량, 온도, 시스템, 레이드 설정 등 다양한 정보와 진행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스토리지 관리가 편리하다.
새로텍만의 뛰어난 파워 쿨링 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다. 하드디스크 동작시 발생되는 열을 제대로 식히지 못할 경우 데이터 손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프리고 RS-4Pro는 내외장 소재로 차가운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내외장 이중구조를 통한 원활한 공기 흐름, 제품 하단에 80mm 쿨링팬과 상단 에어플로우를 통해 뜨거운 공기가 효율적으로 외부로 방출되는 구조를 택했다.
이를 통해 발열 기능을 최적화함으로써 장시간 사용해도 차가운 느낌을 유지하며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불어로 ‘냉장고’를 뜻하는 ‘프리고’라는 제품명처럼 크리스탈 실버 색상에 사각형의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 효율적인 냉각 시스템이 이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이다.
또한, 프리고 RS-4Pro는 하드디스크에 오류가 발생해 교체해야 하는 경우 스마트가이더(Smart Guider)를 통해 초보자들도 쉽게 교체가 가능하며, 핫스왑(Hot swap) 기능을 제공하여 하드 디스크 교체 시에도 전원을 끌 필요 없이 바로 새 하드 디스크로 교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맥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파이어와이어<FireWire 800/400(1394b)>, eSATA, USB 2.0 단자가 내장되어 있어 맥과 윈도우 등 상황에 따라 적절한 인터페이스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전송 속도가 가장 빠른 eSATA를 이용할 경우 245MB/s의 초고속 전송률을 제공한다.
또한, 보통 외장형 스토리지가 큰 부피 때문에 설치가 부담스러운 것과 달리, 하드디스크를 수직 탑재할 수 있는 디자인을 채용해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