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월드’는 지난 1999년 오픈해 11년째 축구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최대의 축구 커뮤니티로, K-리그 매니아들의 클럽 축구 발전을 위한 제언과 수준 높은 토론 등 20만 건에 달하는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사커월드’ 홈페이지의 다음 카페 이전은 일반 사이트에서 카페로 공식 홈페이지를 이전한 첫 번째 사례로, 이는 다음 카페의 역사와 전통, 운영 노하우에 대한 신뢰가 있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번 ‘사커월드’의 이전으로 다음 카페는 기존 보유한 축구 관련 카페들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축구 커뮤니티는 다음’이라는 위상을 갖추게 되었다.
사커월드 대표 유성준씨는 “사이트 운영에 있어 운영인력 확보의 어려움을 겪던 중에 일반 사이트 못지 않은 카페 서비스로의 이전을 고민하게 되었다”며 “사이트 주소의 유지 등 커뮤니티 운영을 위한 서비스 편의성에서 ‘다음 카페가’ 회원들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다음 고정희 카페블로그기획팀장은 “국내 최대 축구 커뮤니티 ‘사커월드’의 다음 카페 이전은 외부 홈페이지 이전의 첫 사례로 다음 카페에 대한 이용자들의 신뢰를 엿볼 수 있는 것" 이라며 “앞으로도 카페 운영자들과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