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얼마 전 전국 민간 아파트의 3.3㎡당 평균 분양가격이 처음으로 2,000만 원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이제는 아파트나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주거 공간의 분양가격이 갈수록 높아진다는 우스갯소리가 들리고 있다. 이에 따라 '내 집 마련' 또는 '갈아타기', 시세차익을 염두에 둔 수요자와 투자자라면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매수를 끝내는 것이 좋겠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현재 부동산 시장에는 공사비 인상에 따른 분양가 상승은 물론 산업재해로 인한 공사 중단 그리고 이에 따른 공급 위축 등의 문제가 산재해 있다.
이러한 복합적인 시장 변수는 결국 분양가 상승을 더 부추기고, 수요자와 투자자들이 새로 접근할 기회를 좁히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는 계속해서 기다리기보다 지금 시장에 나온 단지를 선점하는 것이 오히려 비용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현실적인 전략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통상 주거 공간을 짓기 위한 땅은 부증성(不增性)에 기인해 물리적으로 양을 늘릴 수 없는 만큼 분양 소식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것은 만무하기 때문이다.
결국 중요한 것은 '언제'와 '어디서'라는 선택의 문제다. 분양가가 오름세를 이어가는 상황에서, 시기를 놓치면 동일한 조건의 주거 공간을 더 높은 가격에 매수해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된다.
답은 명확하다.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시장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브랜드 가치를 가진 단지에 주목해야 한다. 공사 지연 리스크나 불확실한 입주 시기를 걱정할 필요 없이 계약과 동시에 새로운 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 준공 완료 단지는 전세 시장의 불안정성까지 피할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다.
또한 대형 건설사의 이름이 주는 신뢰감은 시장이 어떠한 상황에 놓이든 자산 가치의 안정성을 지켜주는 중요한 버팀목이 된다. 더욱이 초기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파격적인 금융 조건까지 갖춘 단지는 단순히 '집'이 아니라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전략적인 한 수'가 될 수 있다. 특히 이미 분양가가 확정된 상태의 단지라면 실질적인 내 집 마련을 부담 없이 실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조건을 충족하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단지가 바로 '힐스테이트 양주 옥정 파티오포레'다.

양주 옥정신도시에 자리를 잡은 '힐스테이트 양주 옥정 파티오포레'는 현대건설이 시공한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총 809가구 규모의 단지다. 이미 지난해 6월 준공을 마쳐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즉, 앞서 언급된 공사 지연이나 입주 시기 불확실성이라는 위험 요소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있으며, 전월세 시장의 불안 속에서 안정적인 주거 공간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는 것이다.
모든 가구가 전용 면적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 실용성과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가구마다 프라이빗 마당, 테라스, 다락 공간을 갖춰 아파트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독립성과 여유를 제공한다. 동시에 현대건설의 설계 노하우가 반영된 효율적인 동선과 수납 시스템, 높은 천장고와 와이드 창호를 통해 개방감과 채광을 극대화해 실거주 만족도를 높였다. 도심의 편리함을 누리면서도 자연 속에서 나만의 휴식을 찾고 싶은 이들에게는 이만큼 이상적인 선택지가 있을 수 없다.
단지 내에는 다목적 체육관, 프라이빗 스위밍풀을 비롯해 공유 오피스, 어린이 스포츠교실, 기구 필라테스, 골프클럽, 피트니스 등 입주민의 삶을 한 단계 높이는 특별한 커뮤니티 시설도 있다.
'힐스테이트 양주 옥정 파티오포레'는 주거 여건 또한 좋다. 단지가 들어선 옥정신도시는 지하철 7호선(예정)과 GTX-C(예정)를 누릴 수 있어 서울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중심 상업지구의 쇼핑, 외식, 문화 인프라와 옥정 호수공원 등 자연친화적 환경도 조화를 이룬다. 초중고교가 밀집된 학군까지 갖춰 가족 단위 수요자들에게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양주 옥정 파티오포레'는 현명한 선택을 뒷받침하는 파격적인 금융 조건까지 제안하며, 수요자들의 마지막 고민마저 줄였다. 이 단지는 계약금 5%(1차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 2년 무이자 잔금유예(공급 금액의 20%), 유상 옵션(시스템에어컨, 발코니 확장비) 무상, 추가 혜택 등의 금융 혜택을 제공해 초기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현대건설의 시공, 옥정신도시의 완성된 인프라, 그리고 차별화된 계약 조건까지 더해진 '힐스테이트 양주 옥정 파티오포레'는 더 이상 망설일 이유 없는 현시점에서 가장 현명하고 전략적인 선택지인 셈이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대표 홈페이지와 문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ohz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