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160여 명 참여...'함께 걸으니 더 건강해진다'
[보성=뉴스핌] 권차열 기자 = 전남 보성군은 지난 24일 보성군보건소 주관으로 열린 '보성군민 함께 걷기 좋은 날 걷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걷기 대회는 단순한 운동 행사가 아닌 군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고, 걷기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참여 중심형 축제다. 걷기 지도자와 지역사회 건강리더들이 주축이 돼 군민 건강문화 조성에 한걸음 다가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 |
지난 24일 '보성군민 함께 걷기 좋은 날 걷기 대회'가 열렸다[사진=보성군] 2025.09.25 chadol999@newspim.com |
이날 행사는 녹차골보성향토시장을 출발해 동윤천생태공원 둘레길을 지나 동암다리를 왕복하는 3.4km 코스로 진행됐다. 참가자 160여 명은 가을 햇살과 풍경을 만끽하며 걷기 속에서 치유와 회복, 소통을 경험했다.
참가자들은 "걷기를 통해 건강은 물론 이웃과 함께하는 즐거움도 얻었다"며 "일상에서 놓치고 있던 소소한 행복을 되찾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형빈 보성부군수는 "걷기 활성화는 곧 군민 건강수명 연장으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도입해 '장수 보성'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지난 4월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보행 중심의 건강증진 사업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chadol9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