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진안군이 '2025년 진안군민의 장' 후보자를 오는 29일까지 추천받는다고 1일 밝혔다.
진안군민의 장은 대장, 문화장, 공익장, 산업근로장, 애향장, 효행장, 체육장 등 총 7개 부문에서 각 1명씩 선발한다.
![]() |
진안군민의 장 후보자 추천 안내[사진=진안군] 2025.08.01 gojongwin@newspim.com |
후보자는 진안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인물이어야 하며, 자격 기준은 군민의 장 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진안군에 1년 이상 거주하거나 군에 등록기준지(종전 원적)를 둔 사람이다.
또한 군 관내 직장에서 최소 1년 이상 근무했거나 현재 근무 중인 사람과 진안 소재 학교 졸업자도 포함된다. 추천은 기관사회단체장, 읍면장 또는 향우회장의 추천서가 필요하다.
추천서와 함께 공적내용기록서, 공적요약서, 주민등록초본 또는 기본증명서(필요시 제적등본), 컬러사진 및 기타 증빙자료를 준비해 진안군청 행정지원과(2층)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의 공적사항은 면밀히 조사되며 '진안군 군민의 장 조례'에 따라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시상식은 제63주년 진안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군민의 장 증서와 메달이 수여될 예정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진안군민의 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 권위 상으로 각 분야에서 묵묵히 헌신해온 분들이 많이 추천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청 누리집(www.jinan.go.kr)이나 행정지원과(063-430-2240)로 문의하면 된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