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주관 '청년 괴짜 인생버스 시즌2' 참여 청년 대상
사회 초년생 금융기초, 대출 첫걸음, 금융제도 등 주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7일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한 청년진로탐색 프로그램인 '청년괴짜 인생버스 시즌2'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금융 지식을 전달하는 '청년 WON MORE 금융닥터'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7일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한 청년진로탐색 프로그램인 '청년괴짜 인생버스 시즌2'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금융 지식을 전달하는 '청년 WON MORE 금융닥터'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우리은행] 2025.07.08 dedanhi@newspim.com |
이번 교육은 청년들이 사회생활에서 중요한 금융기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그간 여러 대학에서 진행되어 온 금융교육을 청년 전반으로 확대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마포 서울창업허브에서 진행된 교육에서는 우리은행 직원이 강사로 나서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금융 주제를 사전 조사하여 △사회초년생 금융기초(금리, 신용관리 방법, 금융습관, 포트폴리오 등) △대출 첫걸음(대출 종류, 한도, 상환방법 등) △청년을 위한 금융제도 등 여러 가지 내용을 다뤘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청년은 "어릴 적부터 금융교육이 필요하다고 느꼈지만 기회가 부족했다"며, "막연하게 느꼈던 금융 용어들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에게 더 많은 금융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청년과 함께 하겠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