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핌] 김용락 기자=국립대구과학관은 어린이날 연휴를 맞이해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과학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주·천문'을 주제로 한 흥미진진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함께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체험행사는 ▲너의 우주는 어떤 세상이니?, ▲서바이벌 행성 에어하키, ▲별빛 탐험 스탬프 미션, ▲황도 12궁 별자리 팔찌 만들기, ▲종이 망원경 만들기, ▲AR 행성 홀로그램 키트 만들기, ▲상상의 우주 모자이크아트 만들기, ▲야광별자리 팔찌 만들기, ▲버블 댄스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과학관을 방문하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탐구심을 자극하고 과학원리를 즐길 수 있게 하였다.
![]() |
국립대구과학관은 어린이날 연휴 맞이 과학문화행사를 개최한다.[사진=국립대구과학관]2025.05.01 yrk525@newspim.com |
모든 체험행사는 국립대구과학관 본관 1층 로비에 설치된 체험부스에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난희 관장은 "어린이날 연휴 기간 동안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과학을 놀이처럼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과학문화로 여가를 즐기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포함한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오는 25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되며, "번쩍번쩍! 디지털 미디어 아트쇼"와 같은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도 17일에 준비되어 있다.
과학문화 행사 및 공연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yrk5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