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아틀란티스` 발견 [아틀란티스 사진=MBC 방송캡처] |
[뉴스핌=이슈팀] 버뮤다삼각지대에서 전설의 제국 아틀란티스가 발견됐다.
22일(현지시각) RT 등 외신들은 캐나다 탐사팀이 버뮤다삼각지대 구역에서 전설의 제국 아틀란티스의 존재를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캐나다 탐사팀은 잠수로봇을 이용, 버뮤다삼각지대 구역 쿠바와 가까운 지점에서 수중도시 아틀란티스를 발견했다.
해저 700m에서 발견된 아틀란티스 도시에는 전설대로 4개의 거대한 피라미드와 스핑크스를 비롯해 각종 건축물들이 고스란히 보존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탐사팀의 한 관계자는 "버뮤다삼각지대에서 발견된 아틀란티스 도시는 중미 선사시대에 만들어진 것이 분명하다"며 "상당히 발전한 문명을 가진 도시나 국가였던 것이 틀림없다"고 전했다.
한편 아틀란티스는 약 1만 년 전에 홍수나 지진, 화산폭발 등의 자연재해로 대서양 밑으로 가라앉은 것으로 추정되는 전설의 섬이자 도시다.
많은 고고학자들이 바다 밑으로 가라앉은 아틀란티스의 흔적을 찾기 위해 달려 들었지만 번번이 빈 손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이러한 아틀란티스의 전설은 중세 후기 이후의 대서양 탐험은 물론 나아가서는 아메리카 대륙 발견의 원동력이 됐다.
▶ `분양속보` 대명리조트(콘도) 1200만원대 파격 분양!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이슈팀 (newmedia@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