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백현지 기자] 커뮤니티 시설을 특화한 아파트 단지들이 수요자들의 마음 잡기에 나섰다.
애견카페, 여성클리닉 등 주택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커뮤니티가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여 단지의 가치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되기 때문이다.
특히 실내·외의 경계가 따로 없는 플랫폼 커뮤니티, 치유를 테마로 한 커뮤니티 등 이색 커뮤니티를 포함한 단지들이 분양을 앞둬 수요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롯데건설이 이달 경기도 용인시 신갈동에 분양 예정인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를 분양한다. 아파트는 지하 6층~지상 31층 3개동에 625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지상 2층에 3개 동을 연결한 '플랫폼 커뮤니티'가 조성돼 산책로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 내부는 용도에 따라 스포츠·스터디·실버&키즈·업무 등 4개의 테마존 꾸며지며 실버&키즈존에는 경로당과 보육시설을 비롯해 맘&키즈 카페가 조성된다.
KCC건설도 이달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분양예정인 '동탄2신도시 KCC스위첸'은 메인 보행로를 따라 커뮤니티 로드를 조성한다. 커뮤니티 내 취미존에는 애견카페를 설치해 이웃 강아지와 함께 친목을 도모하고 목욕을 시키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경남 진주시 평거4지구에 들어서는 1308가구 규모의 '더 퀸즈 웰가'는 단지 내 여성만을 위한 전용문화 공간인 퀸즈 센터(Queens Center)를 구축한다. 퀸즈 센터에는 쿠킹룸, 브런치카페, 여성클리닉센터, 찜질방, 여성전용 피트니스 센터 및 육아보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분양예정인 ‘부산 센텀 푸르지오’는 최근 각광받는 힐링에 발맞춰 단지 내 ‘힐링 포리스트’를 조성했다. 침엽수를 식재한 공간에서 입주민들은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부산 센텀 푸르지오는 전용면적 59~84㎡ 총 560가구로 구성된다.
▶ "왕의 귀환" 주식 최고의 별들이 한자리에 -독새,길상,유창범,윤종민...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백현지 기자 (kyunji@newspim.com)
플루언스 ② 데이터센터·장기 저장 시장서 전략적 입지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