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리포트 내용이다.
-주력 처방의약품의 시장확대 빠르게 진행중 2분기 실적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1.6% 증가한 1,745억원, 영업이익은 8.4% 증가한 206억원으로 예상과 유사한 실적이 예상된다.
-2분기 처방의약품부문은 전년대비 20% 이상의 높은 성장세 시현이 예상되는데 이는 자체개발 신약 위염치료제 ‘스틸렌’의 성장지속을 필두로 주력제품 허혈성개선제 ‘오팔몬’, 치매치료제 ‘니세틸’, 피부질환제 ‘타리온, 고혈압치료제 ‘오로디핀’, 천식치료제 ‘오논’ 등이 20~30%의 고성장을 시현중이며, 특히, 항혈전제 ‘플라비톨’은 시장선점 효과에 힘입어 1분기 62억원의 매출시현에 이어 2분기에도 약80억원의 매출시현으로 전체성장을 견인할 전망이기 때문이다.
-신제품 출시관련 마케팅 비용 집행 2분기에 집중 2분기 마진이 높은 주력 처방의약품 비중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과거 원가율이 높았던 외국도입제품 위주의 의료기기 사업부문의 정리로 원가율 하락효과가 지속되고 있으나, 주력제품들의 시장확대에 따른 판매비용 증가 및 하반기 유망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선집행이 이루어지고 있어 2분기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 12.1%에서 11.8%로 하락할 전망이다.
-독자개발 신약을 통한 장기성장세 지속될 전망 상반기 마케팅 비용투자는 하반기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치료제 등 유망 신제품 출시를 통한 실적모멘텀 상승세로 이어질 전망이며, 지속적인 해외수출물량 확대 및 개발중인 신약과제의 해외진출 등을 통한 글로벌 전략 역시 순조롭게 진행중에 있어 장기성장 유망주로 판단된다. 적정주가 16만원과 BUY의견을 유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