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러스비즈닷컴 등과 3자간 MOU... 4월 7일 본계약 예정
[뉴스핌=홍승훈기자] 뱅크원에너지(대표이사 정상용)는 러시아의 러스비즈닷컴, 알비씨아시아와의 3자간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러시아 펜자州 개발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하는데 합의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지난해 6월 러시아 펜자州 주정부와 러스비즈닷컴 사이에 체결한 양해각서 상에 포함된 모든 분야의 프로젝트들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업 영역은 산업개발, 건설, 직접 투자 유치, 선진기술 컨설팅 및 소개, 정보통신, 컨설팅, SOC 개발, 산림개발 분야다.
러스비즈닷컴은 러시아 내에서 IT, 자원개발,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B2B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민간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러시아 펜자州 주정부와 개발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뱅크원에너지는 러스비즈닷컴, 이 회사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알비씨아시아와 동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3자간 양해각서를 체결한 것이다.
양해각서에 명시된 세부 사업 내용들을 국내에서 추진할 수 있도록 ‘러스비즈닷컴’은 모든 프로젝트를 '뱅크원에너지', '알비씨아시아' 와 함께 협력하기로 협의 했다.
또한 양해각서 상의 당사자들은 모든 프로젝트를 한국에서 추진하는데 있어 삼자간의 동의 없이 단독으로 추진하지 않으며, 개별 프로젝트를 추진함에 있어 각각 별도의 계약서와 계약조건을 작성해야 한다.
이에 오는 4월 7일까지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